사회공헌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좋은 생각, 아름다운 실천,
나눔과 환경을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입니다.
캐논 코리아의 좋은 생각, 아름다운 실천, 나눔과 환경을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
게시판 내용 보기
하지감자 수확 봉사활동 게시물 트위터로 전달하기 게시물 페이스북으로 전달하기 게시물 페이스북으로 좋아요 클릭하기


본문1.jpg

캐논 샤롯데 봉사단 41명 참가, 제종길 안산시장도 현장 방문
안산시, 수확한 하지감자 200박스(2,000Kg) 지역사회 기부


롯데그룹과 캐논그룹의 합작회사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이 경기도 안산시에서 운영하는 감자농장의 ‘하지감자 수확’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캐논 샤롯데 봉사단은 지난 1일, 하지감자 수확을 위해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농장을 찾았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임주혁 개발생산본부장을 비롯한 41명의 캐논코리아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특히 제종길 안산시장도 이날 봉사활동에 참석하면서 지방자치단체와 기업 간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다지는 시간이 됐다.


안산시는 단원구청 인근 공터를 활용해 밭을 가꾸어 이모작 형태로 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봄에 심어 장마기간 전에 수확하는 감자를 하지감자라고 일컫는다. 안산시는 하지감자를 한 차례 수확한 데 이어 올 여름에 새로운 농작물을 심고 가을에 수확할 계획을 가지며, 효율적인 농장 운영을 예고했다.


캐논코리아는 이미 하지감자 수확에 앞서 감자농장 봉사활동을 두 차례 실시한 바 있다. 지난 4월과 5월에도 캐논 샤롯데 봉사단이 농장을 방문해 농장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하지감자를 수확하는 시기에 맞춰 캐논 샤롯데 봉사단이 다시 한 번 일손을 거들었다. 안산시는 이렇게 수확한 하지감자 200박스(2,000Kg) 를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캐논 샤롯데 봉사단원은 “안산시에 거주하는 한 사람으로서 소속해 있는 회사와 지자체가 협력하는 봉사활동에 참석하면서 미약하겠지만 지역사회에 공헌했다는 뿌듯한 마음을 가지게 됐다”면서 “다음 기회에는 자녀를 데리고 와서 아이들 교육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다음글

자료가 없습니다.

이전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복합기 기증
TOP